top of page

Award - 대한민국 인재상

Profile_3.jpg

2021.12.28

권소연 학생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우리 연구실에서 학부연구생으로 연구를 진행중인 권소연 학생이 2021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하였으며, 이를 축하합니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재상은 한국을 이끌어갈 우수한 청년 인재들을 발굴해 미래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입니다.


--인하뉴스 기사 전문--
기계공학과 3학년 권소연 학생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삶을 살고자 여러 관련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이끌어 온 노력을 인정받았다.


지난 12월 28일 권소연 학생은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인재상’으로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권소연 학생은 본교에 입학하면서 발명, 창업, 봉사 등 여러 분야에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활동을 한 것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시각장애인을 위한 수화교육 시스템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메모 시스템은 권소연 학생의 대표적인 성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과 꾸준한 소통을 통해 이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



기계공학과에 재학 중인 권소연 학생은 생명공학을 함께 수학하며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세계 최고의 의공학자가 되고자 하는 꿈이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권소연 학생은 “이 세상에 저 혼자였다면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할 수 없었다.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은 모두 저를 응원하는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특히 소속 연구실 이현택 교수님의 지도와 전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인 기계공학과 김준영 선배님의 응원은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었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인재상’에서는 매년 각자의 분야에서 미래 인재가 되기 위해 도전해 나가는 청년 우수인재들을 발굴해 성장 가능성을 격려하고 시상한다.

bottom of page